Q. 다음달이면 임시영주권 취소 신청을 해야합니다.

1. 증명사진도 보내야하나요?
2. USCIS ELIS Account Number 항목은 그냥 비워도 되나요? 뭔지몰라서요..
3. 진술서의 경우 컴퓨터로 타이핑을 해도 되나요? 내용은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A. 조나단 박 변호사 답변

조건부 영주권 해제 신청시 이민국에 증명사진은 제출하지 않으므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혼자 진행중이시라면 단독으로 조건해제 신청을 준비하는것으로 생각되는데 단독으로 신청시 신청하는 근거에 따라 결혼의 진실성에 대해 대체적으로 이민국 심사관의 까다로운 심사및 인터뷰도 거쳐야하므로 철저하게 준비해야 합니다.

진술서는 당사자나 제3자의 진술서를 제출할수 있는데 제3자의 진술서는 모두 신청자의 사실혼을 증명하는 내용이어야 합니다. 특별한 양식이 있는 것은 아니고 자필, 타이핑 모두 가능하고 때로는 자필로 자세하게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3자 진술서의 신뢰도를 높히기 위해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내용은 제3자가 적어도 두사람(부부)을 결혼해서 조건부 영주권을 취득한 시기부터 알고있었고, 또 어떻게 알게 되었는지 그리고 그이후의 두사람의 결혼생활 및 관계에 대해서도 개인적으로 알고 있다는것을 피력해야합니다.

진술자 이름, 주소, 전화번호, 그리고 사진있는 ID 첨부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민법 추방법 전문 조나단 박 변호사

3699 Wilshire Blvd. Suite 1130, Los Angeles CA 90010
TEL: (213) 380-1238 | FAX: (213) 380-1288
jonathan@jkparklaw.com
www.jkparklaw.com